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▣ 코드 설명
- AIController 중지
StopMovement() : AIController의 모든 이동 명령을 중지합니다. AI가 다른 목적지로 가고 있을 경우 멈추게 합니다.
UnPossess() : AIController가 캐릭터와의 연결을 끊습니다. 이렇게 하면 AIController가 더 이상 캐릭터를 제어하지 않으며, 캐릭터는 자유로운 상태가 됩니다.
이 두 개의 함수 호출로 인해 캐릭터가 죽으면 AI가 완전히 중지되어 추가 명령이 캐릭터에 전달되지 않게 됩니다.
- Character Movement 중지
DisableMovement():
캐릭터의 이동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움직임이 멈추도록 합니다.
- Physics Simulation 활성화 및 Collision Profile 변경
SetCollisionProfileName(TEXT("Ragdoll")): Skeletal Mesh 컴포넌트에 Ragdoll용 Collision Profile을 설정합니다. 기본적으로 Unreal Engine은 "Ragdoll" 프로파일을 제공하므로 이 프로파일을 사용하면 됩니다.
SetSimulatePhysics(true) : Ragdoll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물리 시뮬레이션을 활성화합니다.
SetCollisionEnabled(ECollisionEnabled::NoCollision): 캡슐 컴포넌트의 충돌을 비활성화하여, Ragdoll이 캡슐 콜리전에 의해 간섭되지 않도록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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