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[ Unreal5 ]/- 언리얼엔진5 실습

언리얼엔진5 c++ GetMapName

by MRG 2024. 11. 16.
728x90
반응형

 

▣  GetWorld()->GetMapName()
역할: 현재 로드된 맵의 이름을 반환.
반환 값: FString 타입으로 맵 이름을 반환합니다.
예: YourProjectName_Chapter0_Intro
GetMapName은 현재 맵의 이름(예: YourProjectName_Chapter0_Intro)을 반환합니다.
이름은 프로젝트 이름과 맵 이름이 _로 연결된 형태로 반환됩니다.

▣  CurrentMapName.Contains(TEXT("Chapter0"))
역할: CurrentMapName 문자열에서 지정한 텍스트("Chapter0")를 포함하고 있는지 확인합니다.
반환 값:
true: 문자열에 Chapter0이 포함된 경우.
false: 문자열에 Chapter0이 포함되지 않은 경우.
Contains로 문자열 검사:
맵 이름에 특정 키워드(예: Chapter0)가 포함되어 있는지 확인합니다.
포함되어 있다면 IsLevel1에 true를 설정.


▣ 주의 사항
1. GetMapName의 반환 값
반환된 맵 이름은 프로젝트 이름과 연결됩니다.
예: YourProjectName_MapName


이를 피하려면 FPaths::GetBaseFilename()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FString PureMapName = FPaths::GetBaseFilename(GetWorld()->GetMapName());
위 코드는 프로젝트 이름을 제외한 순수 맵 이름만 반환합니다.


2. 다수의 맵 이름 검사
여러 맵 이름을 검사해야 하는 경우, Contains 대신 Switch나 TArray를 활용하는 방법이 효율적입니다.

 

 

▣ API

 

https://dev.epicgames.com/documentation/en-us/unreal-engine/API/Runtime/Engine/Engine/UWorld/GetMapName?application_version=4.27

 

https://dev.epicgames.com/documentation/en-us/unreal-engine/API/Runtime/Core/Misc/FPaths/GetBaseFilename?application_version=4.27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