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izmo - Translate(이동) : W
Gizmo - Rotate(회전) : E
Gizmo - Scale(크기) : R
Grid Translate(이동) Snap Size 조절 : [ (작게) , ] (크게)
Grid Rotate(회전) Snap Size 조절 : Shift + [ (작게) , ] (크게)
선택 오브젝트 숨기기 : H
선택 오브젝트만 보이기 : Shfit + H
오브젝트 모두 보이기: Ctrl + H
선택 오브젝트 카메라 포커스 F
선택 오브젝트 복사 : Ctrl + D , Alt + Gizmo 이동
선택 오브젝트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찾기 : Ctrl + B
에셋 탐색기 찾기 : Ctrl + P
선택 오브젝트 에셋 에디터 열기 : Ctrl + E
선택 오브젝트 레퍼런스 뷰어 열기 : Alt + Shift + R
Snap to Floor : End
Snap Pivot(중심)기준으로 Floor : Alt + End
액터를 새 그룹으로 지정 : Ctrl + G
액터의 그룹 해제 : Shfit + G
카메라 Zoom In / Out : RMB(마우스오른쪽, 왼쪽버튼 모두 가능 ) + C(확대) / Z(축소)
카메라 이동 속도 조절 : RMB(마우스오른쪽, 왼쪽버튼 모두 가능 ) + Scroll
SunSet Mode : Ctrl + L → Ctrl 유지 + 마우스 이동
와이어 프레임 : Alt + 2
언릿 (UnLit) : Alt + 3
라이팅 포함 (Lit) : Alt + 4
디테일 라이팅 : Alt + 5
라이팅만 : Alt + 6
그리드 & 뷰포트 아이콘 보기 : G
Perspective View (3D) (기본) : Alt + G
Orthographic View (2D) - Front : Alt + H
Orthographic View (2D) - Top : Alt + J
Orthographic View (2D) - Left : Alt + K
Orthographic View (2D) - Right : Alt + Shift + K
에디터 모드 - 액터 배치 : Shift + 1
에디터 모드 - 랜드 스케이프 : Shift + 2
에디터 모드 - 폴리지 : Shift + 3
에디터 모드 - 메시 페인트 : Shift + 4
에디터 모드 - 모델링 : Shift + 5
에디터 모드 - 프랙처 : Shift + 6
에디터 모드 - 브러시 편집 : Shift + 7
콜리전 표시 : Alt + C
FPS 표시 : Ctrl + Shfit + H
Play : Alt + P
EndPlay : Esc
Eject (Play 유지 & 자유 카메라) : F8
에디터 Full Screen : Shift + F11
뷰포트 크게 보기 : F10
뷰포트 Full Screen : F11
Save (레벨 저장) : Ctrl + S
Save All (레벨 & 에셋 저장 / 컴파일) : Ctrl + Shift + S
레벨 블루프린스 스크립트 열기 : Ctrl + K
Undo : Ctrl + Z
'[ Unreal5 ] > - 언리얼엔진5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언리얼엔진5 69장 [C++ 컴포넌트 추가] (0) | 2023.10.05 |
---|---|
언리얼엔진5 68장 [C++ CreateExport 버그, C++BluePrint CreateExport 버그 해결방법] (0) | 2023.09.14 |
언리얼엔진5 67장 [피벗(중심축)변경] (0) | 2023.08.08 |
언리얼엔진5 66장 [C++ 회전] (0) | 2023.06.23 |
언리얼엔진5 65장 [C++ 함수] (0) | 2023.06.2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