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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Unreal5 ]/- 언리얼엔진5 실습

언리얼엔진5 Level Stream

by MRG 2024. 5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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▣ 먼저 Windows에서 레벨창을 추가하고 Add Existing으로 레벨을 추가합니다. 

 

 

▣ Blueprint Actor를 하나 생성하고 벽, 문, 로딩할 때 충돌하는 콜리전까지 추가합니다.

 

 

▣ 그리고 Event Graph에서 콜리전에 충돌하면 Load Steam Level 함수로 로드 후에 보이게 하고 문이 열리는 노드를 완성합니다. 

 

▣  Load Stream Level 노드에서 로드 후 보이게 만들기(Make Visible After Load)

로드 시 블록 필요(Should Block on Load) 

 

https://dev.epicgames.com/documentation/en-us/unreal-engine/loading-and-unloading-levels-using-blueprints-in-unreal-engine?application_version=5.3

 

Loading And Unloading Levels Using Blueprints In Unreal Engine | Unreal Engine 5.4 Documentation | Epic Developer Community

How to stream levels with a custom streaming Actor created with Blueprints

dev.epicgames.com

 

 

https://dev.epicgames.com/documentation/ko-kr/unreal-engine/level-streaming-overview-in-unreal-engine?application_version=5.3

 

언리얼 엔진의 레벨 스트리밍 개요 | 언리얼 엔진 5.4 문서 | Epic Developer Community

스트리밍 레벨은 레벨 스트리밍 볼륨을 사용하여 로드하거나 블루프린트 또는 C++를 통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.

dev.epicgames.com

 

 

 

▣ 레벨에 맞게 배치하고 문에 충돌하면 레벨이 로드되면 문이 열리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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